이즈미디어(코스닥 181340)

주식/종목(매수/매도) 2017. 10. 26. 12:2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이즈미디어를 해볼까 합니다.

단타치다 물려 있는 종목이기도 한데... 탈출기회를 여러번 놓치네요...

저랑은 안맞는 종목인 듯...

 

우선 이즈미디어란 회사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아야겠죠?

주로 휴대폰에 탑재되는 CCM(초소형 카메라 모듈)에 대한 검사 및 조립 장비 개발, 제조 및 판매업체로써 주요 제품으로 모바일용 Active Align Machine, Focusing Machine, Calibration Machine, Final Test Machine 등이 있으며, 차량용 카메라 모듈 VCM Actuator 부착부터 Final Test까지 공정별 장비를 보유하고 있고 삼성 노트 수혜주였기도 했습니다.

이종목의 수급을 보면 외인이나 기관으로 흘러가는 종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매매동향을 보면 대부분 개인에 의해 주가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5일간 매매 동향을 봐도 외인의 비중은 그리 크지 않고 기관은 없다고 봐도 되겠네요.

한달간 매매동향을 살펴 보면 개인이 약 97%정도 외인이 약2%, 기관이 약1%정도로 개인에 의해 움직이는 종목인 것은 확실한 것 같네요.

금일 장초반에 불꽃 슈팅이 나왔었는데 이때 팔았어야 했는데 또 타이밍을 놓쳐 버렸네요...

장 진행중인 관계상 차트는 마감 후 수정을 하거나 추가를 해야 할 듯 싶고 시나리오를 짜봐야 겠네요.

 

밑에서 사신분들은 종가기준 볼밴상단 지지를 못한다면 차익 실현 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글 작성중에 이미 볼밴상단을 이탈 했네요. 좀더 보실분은 5일선 이탈시 매도 하시거나 반등치 보시면 되겠네요. 

근대 저라면 걍 매도할 듯... 흐름상 썩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오전에 슈팅 나왔을 때 차트를 보고 있었다면 오늘 정리를 했을건데 아쉽네요...

이넘은 평단이 8천 초중반 때라 오늘이 딱 빠져 나올 기회 였는데 한참을 기다려야 할 듯 싶습니다.

지금도 흐름을 보니 7110까지 흘러 내렸네요. 추세선 이탈을 하면 안되는데... 이탈 직전이고 지지점이 하나씩 무너지는 것이 썩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위에 그림 상 일봉 지지점이 7340원 부근인데 지지를 못하는 것을 보아 10선까지 흘러 내릴 것 같네요. 상장한지 얼마 안되는 종목은 안하는데 왜 해가지고 이고생을 하는지... 누굴 탓하겠어요. 제 기준대로 하지 않은게 잘못이니...ㅎㅎ;

일단 현재 1차 지지점은 무너진 것으로 보이고 자칫 잘못하면 6,800원 선까지 내려올 수도 있겠네요. 거기서라도 반등이 나오면 좋은데 안나오면 다시 바닥좀 길수도 있겠네요. (피봇 대입 가격)

오늘 슈팅은 중국 큐테크놀로지(Q Technology Limited)와 182억원 규모의 컴팩트카메라모듈(CCM) 검사장비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공시했네요. 지난해 매출액의 42.15%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내년 1월20일까지로 나와있습니다.

세력 형님들은 이미 알고 있었다는 듯이 시작하자마자 빵 튀게 해서 수익 내고 나왔겠네요. 네이버 종토방에 내부자 거래 말이 많은 것을 보니 먼가 있긴 한 듯 싶기도 종토방 얘기들은 믿음이 안가는 말들이 많아서요.ㅎㅎ 거기에 보호예수물량도 나왔다고 하니 좀더 빠질 수도 있겠네요. 그나마 분기 실적은 계속 좋게 나오니 좀더 버텨 볼까 생각중이기도 하고요.

버틴다면 10선 반등까지만 볼까 합니다. 지지 점이 되만한 부근에 줄을 처 놓은거라 참고 하셔도 좋을 듯 싶고요.  30분봉에서도 20선 이탈한 상태고 60선 반등이 나온다면 그나마 다행일 듯 싶기도 하고 윗꼬리 긴 장침에 거래량도 엄청 실리고 아무튼 이래저래 좋아 보이지 않는 모양입니다.

추적매매일지 계속 써야겠네요.

그럼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