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비즈니스온 종목에 대해 추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는 30분 봉에서 단기로 슈팅이 나올 자리로 보여 포스팅을 했는데요.

호재가 터지면서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한 슈팅!!

바로 상한가 직행했네요.

 

주변 지인들한테는 차트상 단기 먹거리라도 나올테니

매수해볼만하다고 추천을 했는데 이번에도 체면이 섯네요..ㅎㅎ

 

'정부가 가상화폐 규제와는 별개로 블록체인 기술 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

'정부의 공인인증서 사용을 줄이고 대신 블록체인 방식의 인증서 확대 정책 추진'

이 두가지가 비즈니스온의 상한가로 이어 줬네요.

 

여기에 동종업계는 이미 상승 중이거나 상승을 했는데

비즈니스온만 계속 눌려 있던 상태 였죠.

시장을 크게 봐야 단기라도 먹을게 있다는 것!!ㅎㅎ

그럼 오늘 분석 내용은 30분봉에서 5일선과 볼밴 상단...

그리고 5분봉에서의 단타 자리가 되겠네요.

 

우선 일봉상 저점을 높여가며 5일선과 10일선 지지를 받고 있는 상태였죠.

최소 12,700원까지 가겠다라는 예상으로 접근을 한 상태였는데 호재가 나왔네요.

그래서 목표가를 왼쪽 양봉의 윗꼬리13,500원정도로 올렸는데 흐름이 좋길래 홀딩 했습니다.

 

그럼 30분봉 기준으로 보충 설명을 하겠습니다.

30분봉을 보면 어제 파동이 1파상승 후 2파조정이라고 설며을 했었죠.

피보나치 0.618 부근 반등이 나왔다고도 썼었구요.

0.5 반등까지가 힘이 좋아 약간 아쉽긴 했다고 했는데

반등이 나왔기에 최소 목표가를 12,700원 부근으로 잡았습니다.

왜?

 

1파동의 저점과 고점 값의 1배이상 상승을 한다는 이론하에 계산을 한 것이라

목표가를 잡았던 것입니다.

 

30분봉 초반 흐름이 볼밴 상단에서부터 시작이 됐는데요.

이때 볼밴 상단을 지지 못하고 흘러 내렸다면

아마도 익절을 했을 듯 싶네요.

다행이도 상단지지 후 추가 상승을 해줬고 이후 계속 상단 위에서만 놀다가

장시작 1시간만에 상한가를 말아 올렸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30분봉에서 볼밴상단 이탈 시

윗꼬리가 길게 남는 경우이고 이때는 익절 또는 손절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면 내꺼아닌거고 빠지면 약 손실이니 다행인거고...)

 

30분으로는 당일 흐름정도만 체크 하시고

단타는 역시 5분봉이죠.

자 5분봉 첫 출발이 볼밴상단이네요.

윗꼬리도 긴편이고.. 그러면 5일선까지는 밀린다는 예상을 해야겠죠.

 

두번째 캔들도 윗꼬리가 생성되는데 역시 예상대로 5일선 찍고 반등...

힘있는 종목은 5일선과 볼밴상단을 타고 가는데

정석대로 움직인 모습을 띄고 있네요.

매수자리는 5일선 반등 시 매수 볼밴상단 이탈시 매도...

 

스캘핑은 빠른 자금 회전을 통한 수익률 극대화 방법이니

위 종목처럼 힘이 있는 종목이라면 한번쯤 해볼만 하겠죠?

 

거래량도 음봉보다는 양봉에 많이 실려 있다는 것은

세력의 매집흔적으로 해석할 수도 있겠네요.

그만큼 저점이고 추가 상승여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습!!

오전에 상한가를 말아 올린 종목이라 내일 장초반에도 갭으로 어느정도 띄우고 갈 것 같은 모습이네요.

 

오늘 정리를 할까 말까 고민중이긴 한데 정리를 안한다면

내일도 추적 매매일지를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