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정리)

주식/종목(매수/매도) 2017. 10. 23. 10:26

안녕하세요.

코오롱 생명과학을 오늘 정리 했습니다.

 

위에서 팔아 묵을껄 하는 아쉬움이 쪼매 남지만 그래도 수익이라 크게 아쉽지는 않네요.

금일 5선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 주네요. 앞선 포스팅에서도 5선 이탈시 나머지 물량도 매도 하겠다고 말씀 드렸는데 오늘 처리 했습니다.

적어도 저 부분을 깨면 안되는 자리 같네요.

꺠진다면 갭 매꾸러 내려 갈 것이고. 그렇다면 10선 반등 혹은 20선 반등까지 봐야 할 자리 같습니다.

금일 5선 위에서 종가 마감이라면 횡보가 될 것이고 종가가 어떻게 될지 궁금 하네요.

 

 

30분봉에서 흐름을 보자면 하락추세인 것으로 보입니다.고점과 고점을 연결하여 쭉 그어보면 뚫고 올라 가야 하지만 그러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단 60선이 올라오고 있어서 반등이 나올지는 좀더 두고 봐야 할 것 같긴 하지만 장대음봉의 거래량이 많아 차익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수급을 확인해 보면 기관과 외인이 매도 포인트로 자리 잡은 것 같아 보이네요.

20일자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이 8,221주, 외인이 10,731주가량 매도를 했습니다.

반면 20일에 8천주가량 매도한 기관이 오늘무터 물량을 쏟아 낸다면 20선까지 밀리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한번에 다 팔아 치울 수는 없으니 물량을 조금씩 매도친다면 충분히 밀릴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건머 예상 시나리오니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하셔야 겠죠.

지난주 기관 매수량은 대략적으로 71,743주 정도 됩니다. 이중 8,221주를 매도한거니 85%정도 남아있네요. 외인은 매수물량 대비 거의다 매도 한 것 같네요.

지금 9시 40분쯤 됐는데 30분 봉에서 60선 이탈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글이다 보니 실시간 반영이 안된다는게 아쉽긴 하네요. 지금도 더 흐른걸로 확인 되는데 30분봉에서 60선 이탈했으니 제 기준으로 정리하는게 맞네요. 차익 매물들이 더 나온다는 가정으로 가야겠습니다.

추후 눌림목이나 상승반전형 캔들을 보고 재진입을 해야겠네요.

 

주봉으로봐도 120선 돌파를 못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고 20선도 우상향이 아니라 조정이 있을 듯 싶네요.

모든 차트는 월 -> 주 -> 일봉 순으로 보셔야 합니다. 흔히들 말하는 '숲을보고 나무를 봐라.' 큰그림을 보고 그안의 작은 틀에서 수익을 내는거죠. 단기에서는 주봉을 꼭 보시고 일봉 차트를 보시는게 맞습니다. 그래야 이종목이 갈지 흐를지 판단이 되니까요. 그리고 자기만의 기준에 맞춰 대응하셔야 합니다. 필히 가상의 시나리오(이미지 트레이닝)도 꼭 짜보시고요. 그래야 대응하는데 편할꺼에요. '상승할 경우 어떻게 대응할지(약익절 후 관망 또는 전량 익절 등), 하락할 경우(조건에 따라 물타기) 어떻게 하겠다.' 대응방법이 있어야 겠습니다. 그냥 무턱대고 샀으니까 존버한다라는 마인드는 아닌것 같아요.

금주에 티슈진 상장 공모가 진행 되는데 코생이가 흐르는걸 보니 선반영 된것이 맞는 것 같네요.

그럼 다음 눌림목 구간에 매수점을 잡아 재 진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투 하세요!!

[주식/종목(매수/매도)] - 코오롱생명과학

[주식/종목(매수/매도)] - 코오롱생명과학 매매일지(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