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비즈니스온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백프로 정답은 아니니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듯...ㅎ

 

우선 무슨 업종인지 알고 가야겠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등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이미지 차트

4차산업의 빅데이터 또는 클라우드 쪽으로 분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최대 주주인 옴니시스템의 회장이 경영을 잘하죠.

이에 비즈니스온의 향후 전망도 좋을거라고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ㅎㅎ

 

동종업계는 참 잘가는데 힘이 없다는게 아쉽죠.

기관 물량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는지 계속 매도를 하네요.

 

공매도나 기관과 외인의 매수/매도량은 체크하지 않은 상태에서

30분봉 차트로 분석아닌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추세와 파동으로 보는거라 어느정도는 맞아 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ㅎ

[주식/기초] - 주식기초-추세선을 이용한 매매방법

[주식/기초] - 엘리엇 파동(대파동과 소파동)과 피보나치 활용하기

30분봉을 보시면 지난주 금요일 상승추세를 이탈 했네요.

 

파동으로보면 3파동 정도 완성 후 빠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후 하락 a, b, c파를 만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하락추세를 뚫어준다면 보합내지 양봉전환이 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새로운 파동이 생성이 되겠네요.

 

위 그림의 상승추세는 1파동으로 본다면 하락추세는 상승2파 조정구간이 되겠죠.

소파동으로 5파 완성 후 3파 조정...

생각대로만 가준다면 참 좋겠는데요...ㅎㅎ

 

첫 작성 시간이 1:30분쯤이고 지금이 3:10분쯤 됐네요.

아래 그림을 통해 흐름을 보면....

오옷!!

하락추세를 뚫고 올라와 줬네요.

피봇으로보면 0.618 구간에서 반등을 줬는데요.

최소 0.5 구간에서 반등을 주는 것이 추가 상승 시 힘이 좋은데

전고점을 뚫을 수 있을지 애매한 위치에서 반등이 나왔네요.

오늘은 보합 내지 양봉전환이 된다면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 하지 않을까....ㅎㅎ

 

기관의 매도 물량과 악성매물이 많기에 단기에 큰폭의 상승을 기대하기보다는

단기로 짧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여기서 글을 정리하고

추 후 추가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유 주주분들 모두 화이팅!!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