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양물산 추가 포스팅을 해야겠네요.

오늘 동양물산이 움직여 줬네요. 왜 움직였을가요?

오늘자 기사를 보셨다면 대략 움직인 이유를 아실 것 같네요.

'아이코스가 일반 담배보다 유해물질이 적다.'라고 FDA가 발표를 했네요.

이전에는 별차이 없다에서 적다로 변경...

이는 필립모리스가 자체적으로 연구한 결과와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과 독일·러시아·일본·중국 등의 정부 유관기관에서 수행한

 유해성 검사와 일치하는 내용이기도 하구요.

 

1일 FDA의 '위험 저감 담배 관련 제품(MRTP) 연구'에 따르면

아이코스의 유해물질이 일반담배 대비 상당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번 연구는 자문위원회(TPSAC)의 검증과 논의를 거쳤다고 합니다.

 

FDA가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개최된 FDA 자문위원회 회의 결과,

자문위원들은 흡연자가 아이코스로 완전히 전환했을 때 신체에 노출되는 유해물질이 감소한다는 주장에

인정(찬성 8명·반대 1명) 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에 반해 주가는 많이 튀지 못한 듯...;;

 

재료는 있으나 위에 매물들이 많죠... 그래서 한번에 못가는 것 같네요.

 

우선 주봉을 보겠습니다.

작년 9월 부터 엄나게 긴 횡보를 하고 있네요.

그나마 오늘 1900선을 탈환 하면서 박스를 한단계 업 시켰는데요.

주봉상 120선에 눌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주에는 이평선과 지지 저항선을 뺀 그림을 올렸는데

위 그림을 보시면 대략 어떻게 흘러갈지 감이 잡히실까요?ㅎㅎ

쌍바닥이 나왔고

박스권을 뚫었다. => 상승 초입일지도 모른다는 거죠.

문제는....

저기서 뚫고 올라가지 못한다면 밑으로 쭈욱.....

그럴일이 없길 바래보며 두어번 찔렀으니 다음에는 뚫고 올라가 주길...(가즈아~!!!!)

 

일봉은 상승 추세를 이탈 하지 않았으니 넘기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1,800선만 유지 해준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했었는데요.

다행히도 이쁘게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외인 수급도 어느정도 들어 왔었고....(그래봤자 메릴린치 단타꾼들....)

오늘은 개인이 물량을 확 땡겼네요.

기관은 1주.. 간보는 듯..;;

 

무튼 30분봉을 이전까지 쭉 보면 기나긴 횡보를 거쳐 오늘 터졌네요.

아래 거래량을 보시면 장대 양봉에 거래량이 많이 싫렸고

일부 악성매물과 단타물량등이 나간 것을 치면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인 듯 싶습니다.

또한 박스권도 종전 1,800원대에서 1,900~1,950원대로 많이 올려 둔 상태구요...

 

다만 10선 반등을 했다면 좀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20선 반등이 나오길 바래보고...

일봉상 볼벤 상단 턱걸이 중이라 이탈 시 5일선까지는 감안해야 할 듯 싶네요.

그럼 투자에 참고정도만 하시고

주주 여러분들 화이팅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