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 매매일지(진행 중)

주식/종목(매수/매도) 2017. 10. 20. 14:27

안녕하세요.

코오롱생명과학이 어제 많이 빠졌었죠.

그래도 일봉 5일선 밑으로 빠지지 않아 아직 들고 있는 상태입니다.

볼밴상단 이탈시 매도를 할까하다 참았는데 아직까진 괜춘한 듯 싶네요.

혹시라도 오늘 5일선 이탈 및 150,000원 지지점을 깨면 매도 준비하고 있었는데 잘버텨주네요.

어제 저녁에 쓸려다가 정리만 해놓고 쓰지도 못 했네요. 어제 저녁에 만들어 지지점 잡아놓은 그림 입니다.

분봉으로 보면 저 중간에 지지점이 하나더 있긴 한데 그건 패스 할께요.

전일 대비 음봉길이도 길고 거래량도 많이 실려서 오늘 어떻게 될까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수급을 보면 외인만 매도를 했고 기관과 개인의 매수세는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 같네요. 오늘 수급은 어떤상태인지 아직 확인해 보진 못했지만 기관과 외인이 매도를 한것으로 보이네요. 집계는 장이 끝나봐야 알겠지만 대신증권에서 그렇게 표시를 해놨으니 참고정도만 해야할 듯 싶습니다.

티슈진(인보사)슈가 있으니 아직까지는 버티는 것 같긴한데 선반영 된거라면 도망쳐 나올 자리로 보이기도 합니다. 금일 종가에 나머지 물량도 정리를 할까 생각중이고요.

주봉상 내린거에 절반치는 올라간 상태라 조정이 올수도 있고 조정이 온다면 주가에 이슈들이 선반영 된거라고 봐야할 것 같네요.

상장일이 11월 6일이라고 하니 앞서 포스팅 한것 처럼 하루 이틀 전에는 정리하는게 맞지 싶고 더간다면 그건 내것이 아니고 세력 형님꺼니 그러려니 할까 합니다.

괜히 욕심 냈다가 큰 하락을 보고 싶진 않네요. 욕심부리다 한두번 당했더니 수익이 생기면 일단 챙기는 습관부터 생겨서요. 나머지 반 수량과 큰 금액은 아니지만 수익률을 올리는게 중요하죠. 까먹을 바에 조금이라도 수익을 챙기는 습관이 중요 한 것입니다!!

 

분봉상 저자리는 지켜줘야 될 것 같네요. 애누리를 좀더 주자면 오늘 저가 부근정도죠. 그자리가 일봉 5일선 자리 일거에요. 30분 봉에서 보시면 음봉길이에 거래량이 엄청 실렸죠? 차익실현 매물들이 많이 나왔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일봉이든 분봉이든 캔들의 크기와 거래량이 상당히 중요 합니다. 필히 확인해 가면서 대응을해야 손실을 막을 수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라고 그래서 오늘 정리를 할까 망설여 지는 이유 입니다. 수익이 나면 더 크게 먹을려는 욕심이 생긴다는게 문제에요...

아직 장 마감 전까지 시간이 남아 있으니 천천히 생각하고 정리를 해봐야 겠습니다.

저처럼 단기 스윙이신 분들은 일봉과 30분봉으로 주가의 흐름을 체크 하시는게 도움이 되실 거에요. 일봉 하나만 보면서 체크하는건 바보라고 해야겠죠. 참고할 사항이라하면 지지선이나 이동평선 이탈여부정도만 하시면 되겠죠. 하지만 그것은 30분이나 60분봉을 보면 흐름이 보이기 때문에 같이 보시는게 훨씬더 도움이 되실 거에요. 일봉으로 체크는중기나 장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하셔야 되는 거고요.

만약 오늘 정리를 한다면 추가로 작성을 해놓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조정구간이 나오면 다시 접근을 해볼까 합니다. 아직까지도 매수하기 매력적인 가격이라서요. 큰 악재만 없다면 충분히 상승할 가치는 있다고 보여지네요.

그간 바이오와 제약주들이 기나긴 땅굴을 파라 서서히 올라왔고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네요. 너무 많이 튄 종목들은 제외 하고 재무상태 불량하거나 악재가 없는 종목이라면 한번쯤 파고 들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주식/종목(매수/매도)] - 코오롱생명과학(정리)

[주식/종목(매수/매도)] - 코오롱생명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