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단타 및 스캘핑 방법에 대해 몇자 적어 보겠습니다.

여러 블로그를 돌아봐도 단타나 스캘핑에 대해 자세히 작성한 포스팅을 못봤네요.

혹 누락되서 그럴 수도 있겠죠.

제 글도 누락 된다면 공유가 안될거구요...ㅎㅎ

요몇일 글 몇게를 수정 했더니 네이버 유입이 확 줄어서... 참...

아마 첫 장은 정의(?) 정도로 끝날 것 같습니다.

2~3개 정도면 제가 알고 있는 방법에 대해 다 알려 드리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잡담은 여기까지만 하고 분봉단타(스캘핑)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설명 부분은 말이 짧이 질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_^;;)


 분봉단타(스캘핑)


 

스캘핑을 하면 돈을 날려 먹는다?!

이건 말도 안되는 소리다. 나는 이런 글들을 보면 그냥 웃는다.

왜냐고?

 

내 기준으로 봤을 때 돈을 날려먹은 사람은 스캘핑으로 욕심을 낸 것으로 보인다.

아니면 어떠한 기준 없이 무턱대고 들이 댔기 때문에 손실이 났고

손절선을 지키지 못했기에 바보 같이 당한 것이다.

 

스캘핑은 짧은 시간내에 수익과 손실이 오가는 방법이다.

때문에 수익이 났을 때 챙기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또한 손절은 칼같이 해야한다.

 

스캘핑에 임할 때는 내가 사람이 아니라

기계라는 생각으로 해야한다.

이렇게 하지 못할 사람이라면 그냥 안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손절가를 잡았으면 칼같이 손절을 한다.

다시 올라가더라도 손절을 하고 보는 것이 답이다.

미련을 두는 순간 당신의 계좌는 깡통이 될 수도 있다.

몇가지 예외 사항은 존재 하며 이것은 차트를 보면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스캘핑의 궁국적인 목표는 자금 회전이다.

이 자금을 최대한 빠르게 회전 시켜 수익 극대화 시키는 방법이다.

또한 큰 금액으로 스캘핑을 한다면

세력이 눈치 채기 때문에 올라갈 자리에서 밀어버리는 경향이 있고

손실이나도 부담없는 금액으로 하길 추천한다.

처음 하거나 자신이 없다면 1주라도 사서 연습을 해보고

하다 못해 모의투자라도 해서 실력을 쌓은 후 하길 바란다.

 

스캘핑을 할때 한 호가에 몰아서 사면 손실이다.

호가를 나눠서 사도록 해야 한다.

이 또한 분할 매수 및 분할 매도를 익히도록 하자.

어떻게 하느냐?

 이것도 차트와 함께 설명 하도록 하겠다.

스캘핑을 하면 스윙이나 장투를 못한다?!

개풀뜯어 먹는 소리다.

분봉 차트를 볼줄 모르면서 스윙이나 장투를 운운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분봉 차트는 일봉이나 주봉 차트를 작게 만들어 둔 것이라고 보면 된다.

분봉차트 없이 일봉이나 주봉차트가 만들어 지겠는가?

 

해서 분봉차트를 잘보거나 스캘핑 전문가들을 보면

단타나 스윙, 장투를 다 잘하는 것으로 확인 했다.

 

그들은 스캘핑을 단순히 용돈 벌이로 하는 것이지

큰 돈을벌기 위해 하지 않는다.

스캘핑으로 큰돈을 벌려고 하는 당신은 그냥 접으라고 말해두고 싶다.

 

큰 돈을 벌고 싶다면 이전 포스팅의 글들을 잘 보기 바란다.

기초자료부터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다.

기초적인 지지와 저항, 이평선등을 알면 최소한 잃지는 않는다.

 

스캘핑 또한 지지와 저항 이평선등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이 가장 안정적이고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기초는 탄탄하게 하고 스캘핑에 임하도록 하자.

[주식/기초] - 주식기초-주식용어(지지와 저항)

[주식/기초] - 주식기초-볼린저밴드란??(활용하기)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단타) - 30분,60분 매수/매도법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 이것만 알면 상한가 따라잡기 쉽다!!(상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