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기법-수익나는 주식은 패턴이 있다?!(2)

주식/매매기법 2017. 10. 30. 12:4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수익나는 주식의 패턴 두번째 시간 입니다.

패턴만 잘 기억해 두시면 분명 써먹을 날이 온다는 점 명심하시고요...ㅎ


주가의 바닥에서 나타나는 주요 패턴을 알아보자(2)


[단기 급등 후 눌림목의 샛별 패턴]

주가의 바닥권에서 출현한 샛별 패턴과 함께 
단기간 급등 후 낙폭이 과대한 상태에서 반등시 샛별 패턴이 나타나며
바닥권에서 샛별이 발생할 때는 십자형 캔들의 저점을 손절가로 잡고 매수에 임하셔야 합니다.
상한가에 안착하지 못하는 움직임일 경우 물량의 절반정도는 매도를하여 수익을 챙기고
관망세로 유지 하시면서 대응 하시면 손실은 없을 것 입니다.
 
바닥권에서 샛별패턴 다음에 양봉이면 매수 관점이며
샛별 캔들의 저점을 깰 경우 손절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더큰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쌍바닥을 만들고 의미 있는 20/35/60/120 이평을 지지 받는 상태에서 샛별패턴이 나온다면
완성도가 높다고 합니다.
 
샛별 캔들의 저점은 손절 기준이니 꼭 명심 하시고
샛별 다음 캔들이 양봉이거나 갭상승 또는 거래량이 분출한다면 추가 매수 기회로 보시면 됩니다.
 
급등 후 반등을 노린 샛별 패턴은 단기적인 대응이 꼭 필요 하며
정배열 상태로 지속 상승하는 시점의 샛별 패턴은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샛별패턴의 성공은 낙폭확대와 급등 후 급락 시점에 나타나는 매도 물량의 진정시기와
음봉 십자형 캔들보다 양봉 십자형 캔들일 때 확률이 더 높습니다.
샛별 다음에 거래량이 분출(전일대비 200%이상)해야 상한가에 안착할 확률도 높습니다.
 
샛별 캔들은 아래 위 꼬리가 짧으수록 좋으며
이때 거래량은 적을 수록 더 좋습니다.
 

(예시)

 

[바닥권이나 조정중 나타나는 샛별 패턴]

매수세와 매도세가 균형을 이루었다는 말은

매수세가 조금만 힘을 발휘하면 매도세를 간단히 누르고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다는 의미로 볼수 있습니다.


샛별 패턴이 출현할 때 거래량의 바닥은

 매도 세력의 약화를 의미하므로 상승 추세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래량 바닥인 십자형 캔들의 출현은 강한 상승의 신호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단, 샛별 패턴이 무수히 많이 나타지만

다음날 큰 대량의 거래량이 수반되지 않으면 평범한 샛별이로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드시 체크 해야 할것이 샛별 패턴이 발생한 후

샛별이의 저점을 지켜 주는지, 다음날 거래량이 수반되는가를 반드시 체크해 봐야한다는 거죠.

 

샛별 패턴 발생 후 방향성이 정해지는대로 가는 것이 많이에 응용을 해야하며

그렇기 때문에 방향성이 정해진 뒤 대량의 거래량이 붙어야 주가의 큰 흐름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패턴 매매를 하기전에 성공형 보다는 실패형이 대다수 임을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100% 성공하는 패턴은 있을 수가 없죠.

 

세력들도 패턴이 계속 바뀌기 때문에 우린 그것을 응용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주식투자의 성공을 위해서는 차트를 보고 또 보고 연구를 해서

자신만의 기법이나 패턴을 완성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수익나는 주식은 패턴이 있다?!(1)

[주식/기초] - 주식기초-주식용어(캔들의 종류4)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 - 데이트레이딩 이평선을 활용하자!!(이평선 매매법)

[주식/테마주] - 4차산업-로봇관련주(인공지능 테마주)

[주식/기초] - 주식기초-(엘리엇)파동을 알면 수익이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