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기법-수익나는 주식은 패턴이 있다?!(3)

주식/매매기법 2017. 10. 31. 00:26

이번 포스팅은 수익나는 주식은 패턴이 있다?! 세번째 시간!

1, 2의 응용편이라고 하는게 좋겠네요.

차트를 대입해서 이러한 패턴이구나를 알고자 하는 것이니 한번 훌터 보시기 바랍니다.

패턴을 잘 보시고 응용도 해보시고 찾아도 보시고...

잃지 않는 투자를 해보시죠~

잃지 않는다면 돈은 따라온다는 것!!


주가의 고점에서 나타나는 일정일흑(양음봉)과 일정이흑(양음음봉) 패턴


[일정일흑(양음봉)과 샛별 징검다리 패턴]

일흑(음봉)은 편의상 하루 조정을 받는 캔들의 모습이라 하겠습니다.

일흑은 양봉과 음봉의 캔들, 십자형 캔들에서 모두 가능하며,

일정일흑 패턴은 상한가 안착에 성공한 깨끗한 그림에서 높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전일 종가와 상한가 캔들 중간에 떠있는 듯한 캔들을 일컬어 징검다리 패턴이라고 하며

5일선의 상승 모양이 송곳에 가까운 각도여야 상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5일선 이탈시 매도)

 

        

초기에 전고점을 돌파하는 첫 상한가를 잡지 못했어도

급등형의 일정이흑 패턴을 알면 상한가를 한번 쯤 잡아 볼 수도 있겠지만

과한 욕심은 화를 부르니 수익은 줄때 적당히 익절하는 습관 기르기!!

(저는 일부 익절 후 관망 각자의 매매법에 맞게 대응하기)

 

조정받을 때 양봉이나 음봉은 크게 중요하지 않고

박스권 돌파 종목이나 전고점 돌파 종목에서 고점권의 징검다리 패턴이 많이 나타나는 편이니

상한가 안착한 종목은 추적 해보는 것도 방법이죠.

단, 일회성 이슈의 상한가나 개잡주, 상폐위험주는 피하는 것으로...

 

전고점 돌파 후 새로운 시세로 가는 종목이 대량의 거래량 없이 조정을 받는다면

다음날 5일선 매수를 노려볼만 합니다.

만약 조정시 대량의 거래가 붙는다면 관망하시는 것이 좋겠죠.

 

거래량 없이 조정을 받은 종목을 매수 했다면!!

상황에 맞게 대응을 하는데 상승 시 추가 매수(불타기)나 익절하는 습관!!

하락 시 수익이라면 분할 매도를 손실이라면 손절구간을 필히 정하고

대응하는 순발력도 필요하겠죠?!

하락한 다음날 갭 상승으로 출발하거나 하락을 한 후 지지선이 설정된 경우에는 매수로 접근!

조정시에 거래량이 줄어야 다음날 대량의 거래량과 함께

상한가 혹은 장대 양봉이 나올 확률이 업된다고 하네요!!

 

상승하는 5일선 매수 또는 갭구간 매수를 노려볼만 하고 강한 종목은

5일선 밑으로 빠지는 경우가 극히 드물죠.

강한 종목은 5일선과 볼밴 상단을타고 쭉가고 조정을 받더라도 10일선 반등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 일봉을 보시면 5일선과 볼벤상단, 또는 10일선 반등으로 움직였으며

최대 20일선 까지 조정 후 반등이 나왔던 모습이죠.

예를 들어 설명 드린 것이니 참고만 하시고... 현재 20일선 이탈이기 때문에 매수 관점은 아니네요..ㅎㅎ;

 

일정삼흑(양음음음봉)의 패턴도 있는데 상한가 혹은 장대 양봉 이후

3거래일 동안 음봉으로 조정을 하는 패턴 이죠.

최근 바닥에서 올라오는 종목 일정삼흑 패턴이 자주 보였던 것 같네요.

막상 찾을려면 차트가 안보인다는....

 

마지막으로 시장의 주도주 이거나 테마주인 경우

시장이 조정 구간일 때 같이 조정을 받고

 다음날 시장이 반등에 성공할 때 상한가 안착할 확률도 높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썻지만...

패턴은 수익을 낼수 있는 확률을 좀더 높일 뿐 100%는 없습니다.

이러한 패턴이 뇌동매매보다 훨씬 좋다는 것이고,

일반 투자보다 수익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

똑같은 차트를 찾기보다는 비슷한 차트의 흐름을 보시고

나만의 패턴으로 응용해 보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성투 하세요!!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수익나는 주식은 패턴이 있다?!(2)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수익나는 주식은 패턴이 있다?!(1)

[주식/기초] - 주식기초-주식용어(캔들의 종류4)

[주식/기초] - 주식기초-볼린저밴드란??(활용하기)

[주식/기초] - 주식기초-주식용어(이동평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