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스캘핑 실전편(?) 입니다.

오전에 스캘핑 하느라 포스팅을 잊고 있었다는...ㅎㅎ;

그럼 오전 중 2회 성공한 키이스트 스캘핑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스캘핑 너란놈... 시간 싸움이구만...)

필자 기준 5분봉 스캘핑이며 1, 3, 30분은 흐름체크를 꼭 하면서 한다는 점!!


키이스트 스캘핑 공략법


 

우선 금일 두번의 스캘핑을 진행 했습죠.

1차 스캘핑의 위치 입니다.

바로전 캔들 - 윗꼬리 양봉이 발생 했고, 볼밴 상단을 돌파한 상태!!(중요!!)

윗꼬리가 길기 때문에 볼밴상단을 터치하고 반등을 하거나

5일선까지 밀린다고 봐야할 자리입니다.

(거래량이 실린 음봉이 발생된다면.... 10일선까지... 그 종목은 버리는 것!!)

 

일봉에서도 윗꼬리가 길면 밀리 듯 분봉자리에서도 동일 합니다.

그래서 아래 보이는 거래량을 보셔야 하는거죠.

 

윗꼬리가 달린 다음 캔들을 보시면 작은 몸통의 음봉 두개가 발생 했죠?

그렇다면 거래량은?

매주 적죠?? 그렇다면 의도적으로 눌렀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면 되는거죠.

 

그렇다면 바로 매수를 해야한다?

절대 아니죠. 5일선 반등을 보고 매수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

음봉 두개 다음 양봉이 발생한 것이 보이시죠?

이때 매수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손절은  하단 2,365원 2~3%정도 되겠네요.

 

호가창 스샷을 못 했는데

호가창의 상태는 동등한 비율이거나 매도세가 강한 것이 추가 상승의 여력이 있다는 것 아시죠?

[주식/기초] - 주식기초-급등주/급락주는 호가창이 다르다?!(호가, 호가창, 매도/매수물량)

(위 포스팅 내용을 참고 하세요.)

5일선 타고 상승을 해주네요.

그럼 매도는 어디?

박스 이전의 윗꼬리 부근이 매도점이 됩니다.

왜?

스캘핑은 욕심을 버려야 한다는 것 아시죠?

이전 포스팅에도 작성했지만 욕심 부리는 순간 훅 갈수도 있죠.

그러므로 수익줄때 챙기는 습관을 기르셔야 하는 거고요.

물론 저는 1%이상 수익이 되면 분할 매도로 수익을 챙기죠.

(저는 소심해서 거기 가기전에 다 매도 했네요..ㅎㅎ)

익절을 했다면 최소 4~5%정도 수익이 생겼겠네요.

수익이 생겼으니 이종목은 더이상 안보느냐...

아니죠!!

흐름상 상승 중인 종목인데 다음 자리를 노려봐야겠죠?!

이번에도 윗꼬리가 길었죠?

그럼 10선까지 밀리겠구나 하고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안파셨다면 10선 이탈시 손절 하시는게 맞구요.

 

매수점을 다시 잡아야겠죠?

음봉 두개의 아랫꼬리까지 대충 보니 2,480~2,510원 사이에 박스를 만들었네요.

손절은 2,455원, 2,500원 언저리에 매수를 걸어 둡니다.

채결 되면 가는거고 안되면 내종목이 아닌걸로...

 

이때 채결이 되셨다면 어디까지 볼까요?

2차 Vi구간이 2,610원으로 확인 했는데

거래량이 있고 이슈와 수급이 있다면 한번쯤 갔다 올만 하겠죠?

거래량을 봐도 매도 물량이 얼마 안나왔기에 충분하리라 보고 대기!!

 

아마 한번에 뚫지는 못하겠죠.

호가창에 보면 매도 물량이 나와있을거에요.

이때 2,600원 대에 엄청난 물량이 걸려 있었죠.

그래서 두, 세호가 아래인 2,580~2,585원에 반절 정도 매도를 걸어두고

수익을 확보한다는 것!!

 

그 후 5분 봉에서 Vi 발동!!

전량 매도!!

상한가 가던말던 내목표치는 채웠으니 미련없이 버려 주는거죠.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1차는 일부 매도 후 전고점 부근 매도

2차는 전고 돌파 및 매대 2~3호가 및 일부 매도 이후 Vi시 전량 매도

이상 스캘핑 실전 매매 방법 이였습니다.

 

다음에는 호가창도 스샷해서 첨부 하도록 하겠습니다.

호가창이 중요한디 이게 동시에 하기가 어렵네요..ㅎㅎ

아래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읽어 보시고 스캘핑에 도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분봉단타, 스캘핑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1)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분봉단타, 스캘핑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2)

그럼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