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요일 장 초반 경협주 관련주가 많이 뜰 것같네요.

11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 당 제1부부장을 비롯한 고위급대표단이

전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면담하고 김정은의 친서(남북관계 개선 의지를 담은)를 전달 했으며

그 내용은 아직 밝히지 않은 상태이기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여건을 만들어 성사시키자.'며 사실상 수락을 한것으로 보이네요.

 

일본 언론은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방북 초청에 응해 평양에 가면 안 된다는 입장을 밝혔는데

북한이 비핵화로 가는 구체적인 행동을 일절 표시하지 않았다는 이유라고 하네요.

과거 일본도 한국도 대북 융화 정책에 편승했지만 결과적으로 북한은 핵과 미사일 개발을

계속 해왔기 때문에 그 부분을 충분히 인식해 확실히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원래 아베 신조 총리의 방한 목적이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함께

문 대통령에 대북 압력을 강화하도록 한미일 결속을 다짐하게 하려는 것이었는데

기대한 성과를 거두지 못해 미일 양국에 초조감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지들 무기 팔아 먹을라고 참...

 

무튼 월요일 경협주 관심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북 경협주


 

종목만 나열 하도록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차트와 함께 올려 두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대북 송전주 관련(대북 송전 과련주]

제룡전기, 광명전기, 이화전기, 세명전기, 선도전기, 보성 파워텍 등

 

[개성공단 관련주]

신원, 신원우, 제이에스티나, 인디에프, 좋은사람들, 성안, 대원전선 에머슨퍼시픽 등

 

[주식/테마주] - 김정은 여동생 김여정이 온다?! 남북 경협주(경협주 테마)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