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마감 시황

주식/시황정보 2017. 11. 9. 17:29

간만에 마감시황 포스팅을 해볼까요?ㅎ

오늘은 옵션 만기일이였죠.

기관과 외국인의 차익 매물로인해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장 중 기관과 외국인은 변동성이 심한 매매를 하며 지수 역시 높은 변동성을 보였고

오전장 하락세를 타던 지수는 오후 들어 기관의 매수 확대로 상승세를 탔지만

오후 기관의 매물로 지수는 다시 소폭 하락 마감을 해버렸네요.

2550.57 턱걸이 마감... 아직까지는 잘 버텨줬네요.

코스피쪽 기관 순매수 상위 10종목은

일진머티리얼즈, 삼성엔지니어링, 대우건설, 넷마블게임즈, 삼성중공업

LG전자, KT&G, 삼화콘덴서, CJ, 카카오 순으로 집계됐네요.

매도 상위 10종목은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엔씨소프트, SK이노베이션, NAVER,

대우조선해양, 미래에셋대우, 현대로보틱스, 롯데케미칼, CJ제일제당 순 입니다.

외인 매수 상위 10종목은

LG전자, CJ제일제당, LG디스플레이, 삼성중공업, LG화학

SK이노베이션, 롯데케미칼, 일진머티리얼즈, OCI 순이고

매도 상위 10종목은

엔씨소프트, 삼성전자, 대우건설, 카카오, NAVER,

신한지주, 한국전력, DGB금융지주, 한전KPS 순 입니다.

 

쌍끌이 매도 종목이 있네요. NAVER(-2.83%)와 엔씨소프트(-6.86%)

 

코스닥은 기관이 IT, 반도체 업종을 매수하면서 소폭 상승 마감 했네요.

게임, 인터넷 섹터가 실적을 발표하면서 차익실현 매물로 약세를 보인 것이 특징 이네요.

 

코스닥 기관 매입 상위 10종목은

엘앤에프, 포스코켐텍, 에코프로, 서울반도체, 덕산네오룩스,

셀트리온, 바이오로메드, 톱텍, GS홈쇼핑, 신라젠 순이고

매도 상위 10종목은

비디아이, CJ E&M, 비에이치, 이녹스첨단소재, SKC코오롱PI,

파라다이스, 제일홀딩스, 컴투스, 야스, 에이티젠 입니다.

 

외인 매입 상위 10종목은

CJ오쇼핑, 셀트리온제약, 코텍, CJ E&M, 포스코켐텍,

미래컴퍼니, 파라다이스, 아모텍, 인바디, 리노공업 순이고

매도 상위 10종목은

셀트리온, 컴투스, SKC코오롱PI, 휴젤, 메디포스트,

SK머티리얼즈, GS홈쇼핑, 덕산네오룩스, 필어버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순 입니다.

 

쌍쓸이 매도 종목은 SKC코오롱PI(보합)와 컴투스(-3.25%)가 있네요.

 

코스닥

2018년에는 코스닥 지수가 800을 돌파 할거라는 기사도 있네요.

코스닥 실적 엔진 장착

정책 모멘텀 가시화되나…연기금의 코스닥 매수 기대

연기금 사들이고 있긴 한건지...ㅎㅎ

 

당연히 한번에 가지는 못할 것이고 하락장이 한두번은 오겠죠.

그전까지는 열심히 수익 내시고

남는 시간에는 열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