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잘 받고 잘 이용하는 방법

세테크 2017. 9. 18. 17:06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출을 어떻게 받아야 잘 받고 어떻게 이용해야 잘 이용하는지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근 그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단순히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러한 방법도 있구나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자신의 재무상황에 따라 포스팅 내용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받게 되면 꼬박 꼬박 이자를 갚아야 합니다. 하지만 투자 수익이 대출 이자보다 크다면?  대출받이 수익의 도구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잘못 이용할 경우 빚이 될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노하우가 있을까?

대출을  삐딱하게 바라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질 만도 하며 대출이 딱히 나쁜 것만은 아니지만 '빌린 돈은 빚'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해가 되지 않겠지만 대출은 성공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싼 이자를 내고 대출을 받은 뒤 그 돈을 가지고 대출이자보다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에 투자를 한다면 빌린 돈은 더 이상 빚이 아니게 됩니다.

돈을 빌리는 것을 무조건 두려워하지 마시고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부자들을 보면 대출받은 돈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자산을 불리고 있으며, 돈 걱정 없이 살 것 같은 갑부가 의외로 빚이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대출 잘 받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신의 상황에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찾는 정보검색이 필요합니다. 신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먼저 적당한 대출금 및 부채 상한선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유동성, 부채를 부담할 수 있는 능력, 위험 노출 정도에 의해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금융기관 중 가장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을 선택 하셔야 합니다. 국민주택기금을 통한 대출 취급기관은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금, 근로자 서민 주택구입자금, 전세자금 대출등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은 시중 은행 및 삼성생명 등에서 취급하고 금리나 한도는 동일하며 거래하기 편한 곳이나 주거래 은행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국민주택기금 대출이나 주택금융공사 대출은 대출자격에 제한이 있습니다.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금 대출 만 20세 이상 세대주로 부부 합산 연소득이 5,000만원 이하여야하고, 근로자 서민 주택구입자금 부부 합산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의 무주택자 여야만 신청이 가능 합니다.

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무주택자 또는 1가구 소유주(1년 안에 기존 주택처분)의 조건이 있어야 대출이 가능 합니다.

일반 담보대출은 금융기관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천차만별이므로어떤 곳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부담하는 이자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용대출을 적극 활용 하는 방법 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받을 경우 직접 창구를 방문할 때보다 시간이 절약 되며 금액에 따라 창구대출에 비해 연 1.0% 이내에서 금리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대출을 받은 돈은 갚아야 하므로 대출을 상환하는 방법도 신중하게 고려하셔야 합니다.

대출금을 갚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 됩니다.

만기일시상환 방법은 만기시 한꺼번에 원금을 갚는 방식이며 한번에 원금을 값아야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기간동안 투자 수익이 대출이자보다 많다면 고려해볼만한 방법 입니다.

균등분할상환 방법은 일정기간 동안에 원금과 이자를 조금씩 갚아나가는 상환방식이며 고정적인 수입이 있어야 대출금 상환이 가능 합니다. 대출금액을 갚아나갈수록 가아야할 대출금이 줄어듭니다.

대출금 중도상환 시 수수료가 얼마인지 미리 따져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출기간 중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중간에 빚을 갚거나 지금보다 더 유리한 조건의 대출상품으로 바꾸려고 할 때 대출금 중도상환 수수료로 인해 생각지 못한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자신의 신용점수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카드대금이나 공과금 등 연체하지 않아야 하며 현금 서비스등을 이용한다면 신용도가 떨어지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꼭 자신의 신용 등급을 높이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세테크] - 주거안정 월세 대출

[세테크] - 저소득, 근로자 전세자금 대출

[세테크] - 카드 포인트 챙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