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기초-추세선을 이용한 매매방법

주식/기초 2018. 1. 19. 13:34

안녕하세요!!

오늘 장이 힘드네요.

금요일에 미장은 보합권에서 살짝 눌린 상태라

국내 증시도 영향을 받는 듯 싶네요.

머 그건 그거고...ㅎㅎ(요즘 시황글을 안적어서...;;)

오늘은 추세선 매매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인 추세가 무엇인지 한번 훌터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기초] - 주식기초-추세선 이란?(상승추세와 하락추세)


추세매매방법


 

우선 위 그림을 잘 보시고 차트와 비교 해 보시면 되겠네요.

그럼 하락추세 부터 설명을 하겠습니다.

분봉 차트인데 일봉이라 생각 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종목으 한없이 추락하지는 않는다고 했었죠.

위 그림처럼 추세 상단을 뚫지 못하고 터치 후 다시 빠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이때 단타구간이 나오기는 합니다.

어정쩡한 실력으로 잘못 들이 댔다가는 손실만 커지니

가급적 관망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럼 매수구간이 어떻게 될까요? 궁금하시죠?

하락추세를 뚫고 올라 설때가 매수점이 됩니다.

 

파란색부분은 꼬리만 뚫었고 다음 캔들 역시 뚫어내지 못했는데

요때 잘못 접근하면 손실이라는 거죠.

아래 붉은색 부분의 캔들처럼 확실히 올라서는것을 보고 접근 하시면

최소 3~4%의 수익은 확보 할수 있다는 것이죠.

 

하락추세가 끝나면 다음은 무얼까요?

횡보추세로 이어지겠죠.

바로 상승으로 가는 종목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듯...ㅎ

횡보추세는 지지와 저항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특정 구간에서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못하는 구간이죠.

이때는 짧게 단타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 이며

쌍바닥이 나오는 구간이기도 하죠.

 

외바닥일 경우 하단 터치시 매수, 상단 터치시 매도를 하시면 되겠네요.

쌍바닥일 경우는 하단 터치시 매수 상단 돌파시 매도를 하시거나

관망을 하시면 됩니다.

혹은 횡보추세를 뚫고 지지해 주는 양봉에 매수를 하셔도 되겠죠.

 

단 이때 거래량이 실린 양봉이라면 홀딩!!

 

자 횡보구간은 뚫었으니 상승 전환이 되겠네요.

역시 하단에 상승추세선을 그어줍니다.

횡보구간에서 잡지 못 했다면

상승추세의 지지점 터치시 매수를 하면 됩니다.

 

그림상 하단에만 줄을 그어 놨는데

상단에도 동일하게 그어 놓고 터치시 매도를 하는 방법도 있겠죠?

 

그리고 상승추세선 이탈시 미련없이 매도할 것!!

이정도로 설명 드리면 아실 듯 싶네요.

추세선이 쉬워보이면서 어려운 부분인데요.

곰곰히 생각해 보시면 '아~!!' 하실듯...ㅎㅎ

진짜 무슨말인지 모르겠고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댓글 달아 주시면 다 알려 드려요..ㅎㅎ

 

그럼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