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엘리엇 파동과 피보나치를 이용해서

차트를 보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종목은 영진약품!!

 

지난주네요.

영진약품의 30분봉을 보다 보니 엘리엇 파동과 피보나치 설명을 하기 딱 좋은 차트라는...

그럼 사진과 함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엘리엇 파동(이하 파동)에는 대파동과 소파동으로 분류 되는 것 아시죠?

잘 모르시겠다면??

[주식/기초] - 주식기초-(엘리엇)파동을 알면 수익이 늘어난다?!

 

위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설명하기에는 너무 길다는....ㅎㅎ;

우선 지지와 저항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

파동도 써먹을 수 있겠죠.

하단 밑줄 그은 곳이 지지점 입니다.

파동의 시작점이 되겠네요.

상승1파, 2파조정, 상승3파, 4파조정, 상승5파.... 완벽하게 나왔네요.

 

이런 차트 찾아보기 힘든데 공부도 되고 깔끔하니 좋네요.

 - 절대 불가침 법칙

          2파의 저점이 1파의 저점보다 반드시 높아야 함

          3파이 제일 짧은 파동이 될 수 없음

          4파의 저점은 1번 파동의 고점과 겹칠 수 없음

            (4파동의 법칙 : 4파는 3파를 5개의 하부 파로 나누었을 때 그 4번째 파동만큼 돌아가거나, 3 파동 38.2%만큼

            되돌리는 경향이 있음)

  - 파동 변화의 법칙

          2파와 4파는 서로 다른 모양을 형성

  (2파가 횡보이면 4파는 하락3파 모습, 2파가 하락3파면 4파는 횡보 모습을 보임)

          2파와 4파는 복잡과 단순의 다른 구성을 보임

          1파나 4파가 연장되지 않으면 5파가 연장될 가능성이 높고, 1파나 3파 중 하나가 연장되면 5파는 연장되지 않음

 - 파동 균등의 법칙

    3파가 연장될 경우 5파는 1파와 같거나 1파의 61.8%를 형성

 

위 그림을 보시면 절대 불가침 법칙을 어긴것이 하나도 없죠?

2파의 저점은 1파동의 절반정도 위치이고 3파동은 1, 2, 4, 5파동보다 길며

4파동은 1파동의 고점과 겹치지도 않았다는 것!!

 

또한 변화의 법칙에도 성립 되네요.

2파동이 횡보였고 4파동은 하락파동의 모습을 띄고 있으니 이또한 성립 되고

3파가 연장된 모습을 보이므로 파동 균등의 법칙에도 성립 되네요.

교과서같은 차트라고 할 수 있을 듯!!

 

여러 블로그를 돌아보셔도 이론으로만 되있는 그림만 보셨을 텐데요.

그림보다 차트로 보는게 더 이해가 빠르다고 생각 되네요.

 

30분봉 차트이기는 하지만 일봉이나 주봉이라 생각하고 보셔도 됩니다.

(다 거기서 거기임...ㅎㅎ)

위 파동은 대파동이라고 생각하시고 보시면 되고

저 안에서 소파동을 찾아 볼까요?

자... 이것은 소파동이죠

1파동의 소파동 5파가 나왔지만 전고 돌파를 못해서 실패한 모습...

이후 하락파동도 나온 모습이 보이시죠?

 

이후 쌍바닥을 찍고 반등이 나와야 하는 자리에서 일부러 놀렀네요...

아마 개미털기를 한 듯...

 

이후 3파동에서도 소파동이 보이는데요.

위에 줄을 잘못 그엇네요...

음봉 꼬리가 쌍봉 자린데..;;

 

대파동 속에 소파동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거죠...

단기나 단타로 들어 갔다면 소파동을 잘 이용하면 되겠네요.

 

자 그럼!!

피보나치는 어떻게 잡을가요?

하나 의 예시를 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림 보시면 '아!! 저렇게 하면 되는 구나" 하실 듯...ㅎㅎ

 

위 그림을 보시면

1파동의 저점과 고점을 피보나치로 그으면?

위 조건에 성립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죠??

모든 종목이 영진처럼 되는 것은 아니니 어느정도 응용을 하셔야 됩니다.

영진약품의 30분봉이 교과서처럼 잘 나와 있길래

자주 오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찾아 올렸습니다.ㅎㅎㅎ

 

그럼 참고 하셔서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