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방산주 테마 중 제목에 맞는 종목만 추려 볼까합니다.

나머지 방산주 테마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올려야 겠네요.

트럼프가 FTA 관련해서 별말 없었던 이유가 있었네요.

무기만 팔아도 자기들은 이득이니...

(드디어... 우리나라도 핵잠수함을 보유 하는 것인가...)

 

우선 기사 내용을 정리해 보면

'미국 전략자산 도입 범주 안에 핵추진 잠수함과 정찰자산 등이 포함'

이전부터 핵잠수함을 보유해야 한다고 계속 얘기는 나왔지만

청와대에서 나온 것은 처음이라고 하네요.

핵추진 잠수함은 농축도 20~90%의 우라늄을 사용 하는데

 2015년 개정된 한미 원자력협정에 따라 우리는 20%까지 농축이 가능하지만

 군사적 이용에 대한 규정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개정도 필요한 상항이고요.

 

핵추진 잠수함 1대 건조 비용은 약 2조원

구매를 하게 된다면 미국에서 퇴역이 진행 중인

6000t급 LA급 핵잠수함 구매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독자개발의 경우 아직 추진체가 결정되지 않은 3000t급 장보고-Ⅲ Batch-III 잠수함을

 핵추진 잠수함으로 개발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으며

 Batch-III가 2020년대 후반 건조 예정이기 때문에

차라리 핵추진 잠수함을 새롭게 개발하는 게 더 빠를 것 같다고 하네요.

 

결국은!!

사오겠죠...;;

 

문재인 대통령이 공동 기자회견에서 '최첨단 군정찰자산' 획득을 위한 협의를 개시

정보감시정찰(ISR) 자산 중 하나는 조인트 스타즈(J-STARS)

고성능 지상감시 정찰기로 공중에서

지상의 적 동태를 사전에 탐지하고 공격을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정찰기죠.

 

이쯤하고 관련주 정리하겠습니다!!


핵잠수함 관련 테마주


[한일단조]

국내 방위산업 분야의 핵심인 최첨단 정밀 유도탄 탄체를 비롯

탄두 및 중장비 부품, 조선/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 공급.

시간외 상한가 기록(2017.11.07)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 했으니

내일 초반에도 9%이상 상승 갭을 띄우지 않을까 싶네요.

무작정 따라 들어가기 보다는

눌러줄때 단타로 접근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자리 안나오면 내꺼 아닌걸로...

이미지 차트

 

[비츠로테크]

비츠로셀과 비츠로밀텍등을 통해 전지 산업을 하고 있으며

군용 포탄에 특수전지를 공급

군용으로 사용하는 리튬염화티오닐전지(Li-SOCl2)의 나사선 타입(Spiral type)과

비축형 전지의 유일한 양산 업체라고 하네요.

 

얘도 시간외 강한 모습을 보였네요.

한일단조와 동일하게 자리 안나오면 내꺼 아닌걸로...ㅎㅎ

이미지 차트

 

일단 위 두 종목은 시간외로 강한 모습을 보였기에

급등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작성해 봅니다.

[우진]

핵계측기의 핵심부품인 중성자 검출기 자체 개발하는 업체

이미지 차트

 

[우리기술]

원전의 핵심기술인 MMIS 국산화 성공해 세계 4번째로 원전핵심기술 보유하고 있는 업체

이미지 차트

 

[이엠코리아]

잠수함에필요한 볼 타입 액추에이터, 버블밸브바디 등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

이미지 차트

 

[비에이치아이]

국내 우라늄광산 개발을 추진중인 스톤헨지코리아 지분보유(20%)

이미지 차트

 

[솔트웍스]

장보고함-3 상세설계 및 건조사업, 함수부 무장체계 CBT 참여

울산급 BATCH-2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CBT

장보고함 통합양강마스트 외 3종 ILS

당사의 문근식 전 부사장이 한국 핵잠수함 건조사업(362사업) 핵심 관계자

이미지 차트

 

[S&T중공업]

 S&T그룹 계열사로 방산용 자동변속기 및 화력장비 등의 방위산업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항공무기체계, 해상무기체계 등을 개발

이미지 차트

 

이정도가 되겠네요.

방산주를 꾸역꾸역 엮으면 다 되겠지만...

그중에 제일 가깝다고 생각 되는 애들만 넣어 봤습니다.

판단은 각자가 알아서 하셔야 되는 것!! 아시죠?^^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분봉단타, 스캘핑 이것만 알면 성공한다!(2)}

{[주식/매매기법] - 매매기법- 이것만 알면 상한가 따라잡기 쉽다!!(상따하기)}

{[주식/기초] - 주식기초-주식용어(갭(GAP),투매, 손절, 추매등)}

위 포스팅 내용 참고 하셔서 대응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