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증시 반등, 국내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주식/시황정보 2018. 2. 7. 09:32

안녕하세요.

간밤에 미증시가 전날 하락에 대한 일부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줬네요.

다우지수가 폭락 하루만에 2.3%대 상승을 했는데요.

 

그전에 국내 코스닥 지수가 반등 기미를 보여줬죠.

장초반부터 엄청 흐른 후 마감이 가까워 지면서 짧게나마 양봉(고가기준) 전환까지 보여줬었는데요.

현재 장이 상승 전환이 된다라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과대낙폭에 의한 기술적 반등정도??)

우선 미증시 현황은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일대비 567.02포인트(2.3%) 오른 2만4912.77로 마감

S&P500지수는 전일대비 46.20포인트(1.7%) 상승한 2695.14로 마감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일대비 148.36포인트(2.1%) 오른 7115.88로 마감

 

전날 프로그램 매도에 의한 과대 낙폭현상이 나왔었죠.

이 부분을 일부 만회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 였습니다.

1.5% 이상 상승을 한 모습을 보여줬으며

전날 음봉의 절반정도 위치까지 올려 놓은 모습이네요.

 

국내 증시도 이와 비슷한 모습을 띌 확률이 높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락 후 바로 한번에 올라가는 차트를 거의 본적이 없다는거죠.

조정이라하면 쌍바닥은 찍어주고 반등이 나와야 어느정도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여질 것 같고

그때까지 조정이 나올텐데 하루 이틀만에 끝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겠죠?ㅎㅎ

 

美증시나 국내증시... 전반적으로 쉬지않고 올라 왔기 때문에 조정이 필요한건 어쩔 수 없는 것이구요.

개별 종목으로 봤을 때 상승 초입인 종목은 노려볼만 하겠네요.

오늘 마감이 어떻게 될지도 중요하구요

오늘은 대부분 갭을 띄우고 출발하는 모습인데 무리하게 따라 붙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대부분 비슷한 모습을 띄고 있고 방향성을 모르기 때문에

개중에 수급이 좋은 종목을 골라내야 겠죠.

왜냐면... 내일이 옵션 만기일이거든요...

오늘 올라간다 해도 내일 만기일때 또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서 나쁠건 없겠죠?

 

그럼 금일 흐름 잘 파악해 보고 힘 받을 만한 종목을 골라 봐야겠네요.

 

대만 지진과 관련하여 지진관련주도 살짝 힘을 주는 것 같고

고려제약이나 씨트리를 보면 치매 관련주도 힘을 살짝 받고 있네요.

여기에 장초반 반짝한 개헌 관련주와 품절주 등...

단타 스캘핑을 하실 거라면 이평선 매매나 눌림목 공략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오늘도 그냥 관망 하셔도 나쁘진 않을 듯 싶어요...ㅎㅎ)

 

그럼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