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오늘도 동양물산을 다시 봐야 겠네요.

일단 아이코스 FDA승인 이슈건!!

내일이면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기사가 반반이네요.

기사내용을 보면 안좋은 쪽으로 몰아서 쓴 느낌이 드네요.

(보유주라 그런가...ㅎㅎ)

일반 담배와 다를게 없다라는 학계의 주장과

90%이상 줄인 부분과 타르가 없다라는 필립모리스의 주장

팽팽한 가운데 FDA도 정확한 답을 주지 않고 있는 상태라는 거죠...

 

현재 필립모리스는 담배산업 규제 권한을 가진 FDA로부터

최초로 '위험 저감'(Modified Risk) 담배 제품 승인을 받아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

위험저감이라는 단어 하나에 판매량이 늘어날 수 있고, 승인이 된다면 최초라는 점!!

이에 따른 수혜를 동양물산이 받는다는 것이죠.

단 FDA 승인이 됐다는 가정하에....ㅎㅎ

(승인되면 상한가 직행열차 되겠네요. 제발~)

필립모리스 이외에도 몇 몇 담배 업체에서도 FDA 승인요청을 해 두었다고 하네요.

아이코스에만 그런다는 것이 아니겠죠.

또한 FDA 승인이 불발 된다해도 판매를 못하는 것은 아니죠.

(타이틀을 못 단다는 것 뿐...)

 

반박할 자료도 많다고 하니 믿어 보는 수 밖에...ㅎㅎ

 

그럼 30분봉 차트에서 흐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30분봉인데요.

종가기준 1,800원은 잘 지켜주고 있네요.

현재 횡보가 길어진 다는 것은 아직 결과를 모르기 때문이라는...

그런데 어제와 오늘 외인이 25만주 가량 매수를 했네요.

 

외인이 괜히 사지는 안았을 듯하고...

내일 장중에 외인 매도 물량이 나온다면 정리하는게 맞을 듯 싶네요.

현재 흐름상 횡보 박스는 한단계 위로 올려 놨고 20선 지지하는 모습까지는 좋네요.

하단 60선이 올라오면서 반등을 줄지 내리 꽂을지는 결과에 따라...

그럼 FDA 관련 기사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를 해보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