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주제는 동양물산 종목을 알아 볼까 합니다.

 

선 때 반기문 테마주로 엮여서 엄청 튀었었죠.

그 후로 제자리를 찾아간 모습이구요.

 

1960년 2월 1일 설립

주력사업인 농기계사업 및 담배필터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농업용기계 용도인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담배필터로 쓰이는 탄소복합필터, 아세테이트필터 등

세계적 담배회사인 PM(필립모리스)의 담배필터는 현재 국내 필터생산업체 중에서는 동사가 독점 공급

 

위 내용의 사업을 진행 하고 있으며,

주 매출은 농기계가 차지 하고 있고 다음으로 담배 필터 사업을 통해 매출이 나오고 있네요.

작년 재무표를 보면 전반적으로 전년도 대비 매출이나 영업이익등이 조금 빠졌네요.

재무표는 네이버나 증권앱등에서 확인 가능하니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차트를 볼까요?


주봉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해야 하니 반드시 확인 후 접근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주봉상 박스권 내에서 횡보를 하고 있네요.

종가 기준으로 오른쪽이 왼쪽보다 높은 형태를 띄고 있는 상태구요.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는 듯...

슬슬 튈 준비를 할 것 같아 보이네요.

작년 고점에서부터 끊임없이 흘러 내렸죠.

하락추세선을 드디어 돌파를 했네요.

매수 관점으로 관망을 해 봐야 겠네요.

 

일단 어제 윗꼬리가 길었던 점(윗꼬리 매집일 수도 있겠죠.)

오늘 5일선 이탈을 한다면 10일선 반등치를 예상하고 접근해 볼까 합니다.

(하단 120일선 위치)

 

일단 종가 기준 1,800원 선을 깨면 안되겠죠.

여기서 어제 이슈가 있어 동양물산이 급등을 했었는데요.

아이코스 FDA승인 기대감에 급등이 나왔다는 것!!

이번주 24일과 25일 아이코스의 미국판매 승인을 위한 자문위를 개최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서 기업내용 중 필립모리스에 필터를 독점 납품 하고 있는데

아이코스가 필립모리스에서 출시한 제품이죠.

 

별탈이 없다면 승인까지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의 긴 윗꼬리를 감안 한다면

10일선 터치 후 반등이 나오지 않을까 싶고

1,800원~1,775원 지지여부 확인 후 접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오늘 음봉이 나와도 거래량이 많이 실린 것이 아니라면 좋겠네요.

 

30분 봉에서 횡보 중인 상태이고

분봉상 20선 지지를 못하면 60선 까지 흐르게 되는데...

음... 고민 하게 만드는 자리네요...ㅎㅎ

 

그럼 투자에 참고 하시기 바라며 추천 주는 아니니

본인이 판단 하셔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