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스킨바꾸고 머하느라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ㅎㅎ;;

 

우선 중국발 화장품 수입벽을 낮춘다는 기사가 떳네요.

제목만 그대로 따왔습니다.

 

내용은 다음달 1일부터 187개 품목의 수입관세율을 낮춘다는 기사네요.

(평균 17.3%에서 7.7%로 인하)

많이 내리네요.

캬~

그럼 관련주들이 들썩이겠죠?

관련주를 살펴볼까요?


영향 받을만한 섹터는?(화장품, 아기용품등)


우선 화장품은 종목이 너무 많죠?

너무 많아서 몇 종목 정리했던 것으로 대체 하겠습니다.

[주식/테마주] - 사드 영향 탈피할만한 종목은??(화장품 섹터편)

 

나머지는 장외 거래량이 붙었던 종목들!!

모나리자,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우),제로투세븐 등이 있었고

중국발 영향을 받아 상승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차트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모나리자]

1977년 설립.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하는 기업

지주회사인 엠에스에스홀딩스(주)의 계열회사로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위생용지 중에서도 화장지 생산을 주력

 

성인용 기저귀 시장은 노령인구 및 복지예산의 증가, 성인용 기저귀에 대한 인식의 전환 등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전망

제품원가의 35~40%가 원재료비로 구성되어 있어

국제 펄프가격 및 환율변동에 의하여 수익구조가 가변적

 

2017년 11월 24일 시간외 9.84% 상한가 기록

아기 기저귀등 외국산 소비재 상품에 대한 수입 관세를 추가 인하 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아 상승한 것으로 추청됨

 

일봉 자리는 좋네요.

전고점도 뚫은 상태이고...

슈팅 기대가 된다는...ㅎㅎ

(개인 적인 의견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의해서 하시길...^^) 

이미지 차트

 

[깨끗한나라우]

1966년 설립.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

화장지, 미용티슈, 기저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

생활용품사업은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

 

제지사업 부문에서 사용하는 원자재는 주로 펄프, 고지 등

펄프는 국내 자원의 공급기반이 취약해 대부분 수입에 의존

(환율변동에 의하여 수익구조가 가변적)

고지의 경우에는 상당 부분 국내 조달

 

2017년 11월 24일 시간외 9.74% 상한가 기록

내용은 모나리자와 동일 함

이미지 차트

 

[깨끗한나라]

2017년 11월 24일 시간외 6.36% 상승

내용은  모나리자와 동일

 

깨끗한나라와 깨끗한나라우 두종목 모두 전고점 돌파를 한다면?!!

기대가 되는 자리로 보이네요.ㅎㅎ

이미지 차트

 

[제로투세븐]

2000년 2월 전신인 (주)라이프파트너로 설립

2007년 2월에 사명을 (주)제로투세븐으로 변경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전환하여 사업을 영위

국내 유아복의 대표 캐릭터 브랜드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아이를 위한 진정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유아동 전문 O2O 쇼핑 플랫폼인 제로투세븐닷컴 운영

 

2015년 2월에는 홍콩 현지 법인을 설립

2015년 5월 홍콩 현지 법인은 중국 저장시 핑후 지역에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온라인 사업 및 물류 사업 등을 영위

 

2017년 11월 24일 시간외 3.33% 상승

사유는 위 종목과 동일 함

개인 적으로 제로투 세븐도 좋아 보이네요.

충분히 상승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는...

중국발 이슈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자리?!

이미지 차트

 

[보령메딩앙스]

이미지 차트

 

[아가방컴퍼니]

이미지 차트

 

이밖에 보령메디앙스, 아가방컴퍼니도 있죠?

두 종목도 상승 여력은 있을 듯 싶은데 일단은 제가 좋아하는 자리가 아니라서 패스 하겠습니다.ㅎㅎ

장외 거래량 및 상승 이슈는 없는 것으로 확인 되네요.

영향을 받는다면 이 종목들도 살짝 움직여 주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밖에 장외 거래량 및 상승이 좋았던 몇 종목이 더있네요.

 

[리드]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주요제품으로는 글라스 이송장치, 온도 조절장치 등

 

TRU 설비는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공정 중에서 열풍 Oven 설비에서 버려지는 폐열을 사용하여

전기 사용량을 40% 절감

에너지 절감율이 20% 수준인 경쟁제품 보다 기술경쟁력에서 우위

 

중국과 관계 개선 기대감 및 중국내 수주가 많은 편이고

이에 투자심리 완화감이 있다라는 얘기가 있네요.

이미지 차트

 

[지트리비앤티]

2014년 3월 미국 RegeneRx와 신약공동개발을 체결하며 바이오/제약 사업에 진출

지트리비앤티로 사명을 변경

 

2015년 RegeneRx와 미국 내 합작회사 ReGenTree, LLC를 설립.

안구건조증치료제 GBT-201 2b/3상 임상시험 및 신경영양성각막염 치료제 GBT-201 3상 임상시험을

FDA로부터 승인받아 진행

 

2015년 12월 뇌종양 희귀질환 교모세포종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도입

미국 내 자회사 Oblato, Inc. 를 설립하여 OKN-007 임상 1b 진행중

 

'안구건조증 신약 임상 3상 완료 및 신약개발 모멘텀 지속된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박스권이고 전고점 돌파만 된다면?!

이미지 차트

 

[아비스타]

의류, 잡화 및 장신구 등의 제조, 가공, 도소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여성 및 캐주얼시장을 목표로 하며 비엔엑스(BNX), 탱커스(TANKUS), 카이아크만(Kai-aakmann)등

3개의 패션브랜드 및 신규런칭 화장품브랜드 비엔엑스 보떼(BNX BEAUTE)를 운영

 

2005년 유럽과 미국의 유수의 패션쇼에 탱커스가 초청받아 참가

참가 첫해에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미국 등의 바이어들로부터 수주에 성공

이를 계기로 해외진출의 속도 가속화

 

최대주주 변경 으로 3.78% 상승 했네요.

단타 정도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지 차트

 

[네이처셀]

동사는 1971년 설립. 2008년 (주)삼미식품과의 합병을 통해 음료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확대

 음료사업, 식품사업, 혈액세포 보관 사업, 뇨줄기세포 보관 사업, 줄기세포치료제 판매사업,

화장품 사업을 현재 진행

 

혈액세포 보관서비스 사업을 제공

보관된 혈액세포는 면역기능저하, 항암, 피부재생 등 다양한 적응증 치료에 있어

개인맞춤형 치료제로서 사용되어 질 수 있으며 17년 06월말 기준 총 1,587건이 청약됨

 

 사람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매일 보는 소변에서 줄기세포를 분리, 배양하는 방법을 독자적으로 확립

‘세계 유일’의 uK STEM보관 서비스를 제공

시간외 3.60% 상승 했고 코스닥 150 신규편입 이슈가 있었죠.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로 중국에 진출 한다는 소식도 있네요.

투자 경고 상태....

차리는 충분히 매력 적이네요.

이미지 차트

 

이상 시간외 거래량 및 상승률이 좋았던 종목들 입니다.

장외 상승한 종목은 다음 개장시 갭을 띄우는 것 아시죠?

[주식/기초] - 갭(GAP)의 종류와 대응방법 알아보기

 

갭 떳다고 무조건 들이 댔다가는 큰일 날수 있으니 위 포스팅 내용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주 아닌 것은 다 아실 거고^^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한 글이니 투자는 본인 판단하에 진행 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모두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