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지(골판지) 관련주 알아보기

주식/테마주 2018. 9. 7. 13:23

오랫 만에 다시 포스팅을 하게 됐는데요. 이전한 블로그도 문제가 생겨 버려서 엄청 짜증나네요..ㅎㅎ

 

이번 포스팅은 제지 관련주를 알아 볼까 합니다. 최근 일회용품 규제 때문에 슈팅이 나왔었던 섹터인데요. 중국 환경규제의 수혜도 볼 수 있는 섹터이기도 합니다. 중국에서 환경규제에 혼합폐지등 24개 품목의 수입을 중단하면서 제지업체들의 원가 하락과 함께 폐지 투입 비중이 높은 골판지 업체들이 상한당 수혜를 받았는데요. 올해 말에서 내년 초~중반까지는 전망이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매수를 하면 안되겠죠. 이슈는 이슈일 뿐 차트를 보고 자리를 찾아 들어가야 손실이 없을텐데요. 이와 관련된 종목 중 몇게만 차트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지 관련주(골판지 관련주, 펄프 관련주)


태림포장 - 골판지 상자 제조 전문업체

태림포장의 경우 상승 추세를 유지하면서 올라가 주고 있는데요.

3,850 저항점을 뚫어준다면 전고 부근까지 한번 가주지 않을까 싶네요.

3파동 자리로 보이는데 상승각도만 세워 준다면 이쁘게 갈 것 같습니다.

 

신대양제지 - 골판지 원지 및 상자 제조

신대양제의 주봉 입니다. 이쁘게 올라가 주고 있는데요.

주봉상 전고점을 뚫어 준다면 이 종목 역시 추가 상승인 충분해 보이네요.

대양제지 - 골파지 원지 제조 및 판매업

대양제지의 경우 전고점을 뚫고 올라간 상태 입니다.

볼벤 상단위에서 버티고 있으나 다음주가 되면 볼벤 상단을 이탈하게되겠네요.

올라오는 5일선과 전고점 부근을 지지점으로 잡고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한솔제지 - 인쇄용지, 산업용지, 특수용지 생산업체

한솔제지의 일봉입니다. 박스권을 만들 었는데요. 주봉은 5일선을 간신히 지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 60선과 120선 이격이 크기 때문에 단타로만 접근 하시면 좋을 듯 싶고 전고점을 뚫어 준다면 시원하게 피날레를 보여 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밖에 제지류 종목은 아래 리스트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제지/골판지 관련종목

태림제지, 신대양제지, 대양제지, 수출포장, 아세아제지, 삼보판지, 영풍제지, 대영포장

 

★ 백상지/펄프 관련종목

한창제지, 한솔제지, 신퐁제지, 페이퍼코리아, 한국제지, 무림페이퍼, 무림P&P, 무림SP

 

★ 포장지/상자 등 관련종목

세하, 삼륭물산, 한국팩키지, 컨버즈, 국일제지, 깨끗한나라, 삼정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