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드론과 자율주행 규제 완화 기사가 떳네요.

그리고 공인인증서 폐기도 함께!!

우선 드론 기사들이네요.

국토교통부는 22일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드론 산업을 활성화 한다고 밝혔는데요.

*신사업, 신기술을 대상으로 제한된 환경에서 일정 조건하에 기존 규제를 일부 면제, 유예해 테스트를 허용

 

완구류급 저성능 드론은 고도제한 및 제한구역 비행금지 등 필수사항을 제외한 대다수 규제를 면제하지만

안전성 인증과 조종작격 및 보험등 안전관리를 강화해서 균형을 맞춘다는 내용이네요.

 

먼저 관리체계를 정비해 미래형 드론 교통관리체계 개발부분이 선 진행 될 것 같네요.

- 극한 기상환경용

- 공공시설물, 문화재 등 지상인프라 정밀점검

- 군·경찰·소방용 등 특수 극한업무용

- 해양순찰(조난, 수색, 오염감시 등) 정밀점검 실증

민간에서 직접 상용화 테스트를 하기 어려운 분야를 선정하고 규제완화와 재정지원을 통해

조기 상용화를 유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중장기적으로는 한국형 드론 교통관리체계인 K-드론시스템을 개발한다는 계획인데

그때 다시 보는 걸로..ㅎㅎ

거기에 25일부터 아시아 최대 드론쇼가 개막이네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드론쇼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100개 업체 344개 부스, 1만 3000㎡의 전시 규모로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드론 산업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라고 하니

내일 관련주들이 움직여 줬으면 하네요.

 

그리고 2022년부터는 실증을 통해 드론택배아 무인항공택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관련주는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테마주] - 4차산업-드론 관련주(수혜주, 테마주) 살펴보기(1)

[주식/테마주] - 4차산업-드론 관련주(수혜주, 테마주) 살펴보기(2)

 

두번째 자율주행!!

자율주행 역시 규재 센드박스를 도입 하기로 했는데요.

자율주행 역시 2020년까지 상용화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방침 이라고 하네요.

 

먼저 자율차에 맞는 제작·성능 등 안전기준을 마련해 민간에서 본격적인 제작에 나설 수 있게 할 예정이고

자율차 운행으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피해자 구제와 함께

가해자의 복잡한 책임 문제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보험 제도 정비에 나선다고 합니다.

스마트 도로, 정밀도로 지도 등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인프라 표준을 만들어

자율 협력 주행을 활성화하고 해외진출도 지원한다고 하니 자율주행 테마도 눈여겨 봐야겠네요.

 

내용은 더 있지만 일단 이슈가 나온 상태이고...

금일 장이 많이 눌린 상태라서 내일 반등시 위 테마에 수급이 꽂히지 않을까 싶네요.

 

자율주행 테마주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주식/테마주] - [4차산업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테마주) 정리(2)

[주식/테마주] - [4차산업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테마주) 정리

공인증서도 폐기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생체인식으로 간다고 하니 관련주들도 눈여겨 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국내에서만 쓰는 Active X는 이제 빠이빠이 하겠네요.

블록체인 관련주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되겠고

[주식/테마주] - 가상화폐 관련주는 지고 블록체인 관련주는 떳다?!

[주식/테마주] - 4차산업 및 가상화폐, 블록체인 관련 보안를 알아보자( 보안관련주 및 수혜주)

[주식/테마주] - 보안(랜섬웨어) 관련주 알아보기(4차산업, 가상화폐 보안주/관련주)

 

생체인식 테마주는 정리가 안됐습니다..ㅠ.ㅠ

다른 분들의 포스팅 내용을 참고 하셔야 겠네요... ㅈㅅ;;

빠른 시일내로 포스팅 해 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