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만간 갤럭시 시리즈가 출시가 되겠네요.

상반기에 갤럭시S9 하반기 노트9가 나오지 않을까싶네요.

하반기에는 폴더블(플렉시블)폰도 나올텐데요.

애플과 삼성 모두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잡고 있다는 썰(?)이 있네요.

 

우선 갤럭시S9는 2월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이네요.

아이폰이 생각보다 부진하여 갤럭시S9가 좀더 힘을 받을 듯...

해서 조기 출시도 안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노트 시리즈에서 발생한 오류들을 잡고

완벽하게 출시할려는 삼성의 의도인 듯 싶기도 하구요.

(노트7 베터리 폭발, 노트8 벽돌증상 등)

 

이번 갤러시S9와 S9+부터 적용 되는 SLP와 3D센싱 카메라가 주요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이네요.

부품 대부분이 대만등에서 공수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관련주들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9(갤럭시S9+(플러스) SLP 관련주


[삼성전기]

각종 전자부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

DM, LCR, ACI사업부문으로 구성

차세대 반도체패키지기판, MLCC, 칩 인덕터 등 고부가 제품을 생산

이미지 차트

삼성전기는 주봉이나 월봉을 보면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주봉상 깃발형 패턴으로 상단 추세 저항만 뚫어 준다면!!

월봉으로 봐도 상승1파 후 조정2파 구간으로 보이네요.

(차트는 일봉입니다.)

 

[대덕GDS]

 PCB 전문기업

가전용 PCB인 디지털-TV, PDP-TV, LCD-TV, LED TV, DVD-PLAYER, 셋톱박스 제품

HHP, PDA,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부품 등의 PCB를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

PCB(Printed Circuit Board:인쇄회로기판)는 인쇄회로 원판에 전기배선의 회로설계에 따라

각종 전자부품을 연결하거나 부품을 지지해주는 핵심부품

이미지 차트

대덕GDS는 23,000원이 지지점 이네요.

저라면 이탈 시 손절 후

재 진입 시점을 노려 볼 것 같네요.

[심텍]

분할 전 회사인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사업부문 일체를 영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Big 5 패키징 전문기업 ASE,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

기존의 메모리 모듈 PCB 위주의 사업에서 CSP, BOC, FMC, MCP, FC-CSP 등

향후 성장성이 높은 Package Substrate 분야로의 고객 확보

이미지 차트

심텍은 좀더 지켜봐야 할 듯...

주봉도 그렇고 아직 상승전환은 안됐네요.

 

 

[이수페타시스]

인쇄회로기판(PCB)의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연성 PCB제조 전문 회사인 이수엑사플렉스를 인수

산업용 PCB부터 이수엑사보드, 이수엑사플렉스를 통해 생산하는

민생용 PCB 까지 제품군별 생산의 전문화

이미지 차트

이수페타시스도 동일....

차트가 좀더 만들어 지면 들어가도 늦지 않을 듯 싶네요.

요기까지가 SLP 관련주 입니다.

 

3D센싱 관련주는 잠시 후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