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에스코인 관련주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https://www.scoin.co.kr

에스코인이 드디어 오픈을 했네요.

 

모니터 해상도나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화면이 약간 다르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

와이드 화면(가로형)에서 전체창으로 볼때만 위 그림처럼 나오고

창을 줄이거나 피봇모니터(세로형)에서 접속을 하면 빨간색 박스쳐저 있는 부분이 안나오네요.

내PC가 잘못 됐다고 느끼실 수도 있으나 전혀 문제 없다는 점!!

스마트폰에서도 동일 하니 참고 하세요.

(에스코인도 권장 브라우저는 크롬이네요.)


우선 계정이 없다면 위 순서대로 가입 절차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기본정보 입력 후 인증메일 받고 확인 하면 끝!!

참 쉽죠잉?!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처럼 LEVEL별 출금 입출금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위 표를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로그인 후 보안 레벨을 설정 해야하는데요.

이에 따라 출금한도가 정해지게 되어 있네요.

LEVEL 1 - 이메일 인증

LEVEL 2 - 휴대폰인증이나 계좌인증

LEVEL 3 - OTP인증(구글OTP)

LEVEL 4 - 신분증이나 여권을 에스코인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는 방법

편한걸로 하시면 되겠죠?


확실히 다르게 보이죠?ㅎㅎ

두 그림 모두 메인페이지입니다.

큰 차이는 없고 단지 윗 부분이 나오느냐 마느냐 정도...

 

코인원, 빗플라이어, 폴로닉스, 오케이코인 등 한미중일 거래소 시세를

한눈에 볼수 있게 만들어 뒀으며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점!!

또한 안정성이 확보된 5종(비트코인, 비트코인캐쉬,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의 가상화폐만 우선적으로 시행하는 것이고

추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빨간색 박스의 코인을 누르면

아래 파란색 박스에 차트가 펼쳐지며 현재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옆에 노란색 박스에서는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호가 창이 나타 납니다.

 

아래 월드 마켓 부분은

코인마켓캡에서 실시간 제공하는 세계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SCOIN에서 거래 가능한 코인은 앞에 링크가 붙어 있네요.


18,917,000에스코인 매수창만 별도로 짤라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최소 수량인 0.0001로 했을 경우 한화로 대략 1,900원정도 되는군요.

저 한주를 다 사실 수 있는 분이라면 과감히 앞에 0을 1로 바꾸시면 된다는...ㅎㅎ

 

저렇게 해서 매수를 걸었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거래가 되느냐? 아니죠....

체결이 안된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 오던데요.

체결이 바로 안되는 이유 첫번째, 나보다 먼저 매수를 걸어놓은 대기자가 있겠죠.

앞 대기자들의 거래가 끝나야 내 순서가 오는 겁니다.

동일한 호가에 몇명이 얼마나 사가는지는 매수잔량이나 매도잔량으로 확인 해야겠죠.

 

박스처져 있는 부분을 예로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0.0001로만 거래를 한다고 하면 현재 0.0005니까 5명이

저 금액대에 사겠다고 매수를 걸어 놓은 거죠.

거기에 내가 동일한 금액에 0.0001로 매수를 걸면 매수 잔량은 0.0006이 되는거고

>나는 6번째 매수를 하게 된다 이말입니다.

이해가 가시나요?

(이해가 안간다면 댓글로... 이해하실때 까지 설명 해드립니다.ㅎㅎ)

반대로 매도도 똑같죠.

매도창은 생략 하겠습니다. 반대로 생각 하면 되니까요:

 

두번째, 내가 매수하고자 한 호가가 아래로 밀렸을 경우가 되겠네요.

18,917,000에 매수를 걸었지만 그보다 높은 가격에 1주라도 걸려 있으면

당연히 순위가 밀리겠죠? 매도도 마찬가지구요.

그럼 시장가 매수/매도란 어떤 기준으로 되는지 모르시는 분도 계실거라 생각드네요.

(위 호가창에서 가운데 부분만 짤랐습니다.)

시장가 매수는 위아래 10단 호가 중 가운대 부분이 되겠네요.

시장가 매수 시 파란색 부분으로 자동 매수가 되는 것이고

시장가 매도 시 아래 박스 부분에 매도가 되는 것이죠.

내가 팔고자 하는 금액에는 팔수가 없어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팔고자하는 금액에 매도를 걸어 놓으면 되는거고

급하게 써야 한다면 어쩔 수 없이 시장가 매도를 해야겠죠??

 

업비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원래는 업비트로 작성을 할까 하다 에스코인 오픈하는 바람에 에스코인으로 작성 하는 것이니

매수/매도, 시장가 매수/매도는 참고 하셔도 되겠네요.


그럼수수료는?

LEVEL에 따라 다르니 업 해놓는게 좋겠네요...

여기까지 가 사용 방법 이였습니다.

주식을 하시던 분들이라면 금방 이해 되실 것 같은데

초보 분들이라면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왜 이모냥이냐고 승질 낼지도...ㅎㅎ


특이점으로는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 했네요.

이전에 몇번 서버가 다운되서 거래가 안됐던 것을 의식했나 보네요.

그부분에서는 안정성 확보를 했다고 하니...

지켜보면 알겠죠.

그리고 보안도 기존 2중에서 3중으로 강화!!

외부 해킹에 만반을 다 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에스코인과 관련된 종목은 바로!!

SCI평가정보만 확인 되네요.

혹 다른 종목을 알고 계신다면 제보 부탁 드립니다!!(- -)(_ _)(꾸벅)

상한가도 많이 나왔고 오늘까지 신고가를 찍은 후 많이 빠졌네요.

(상투하신 분들... 우째스까....ㅠ.ㅠ)

이미지 차트

대량의 거래량이 실린 장대 음봉 + 위꼬리...

일단 매수를 안하신 분들이라면 5일선 지지 여부 보시면 되겠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라...

저라면 5일선 지지 여부 확인 후 단타정도만 생각할 듯 싶네요.

크게 욕심 안부리고...ㅎㅎ

 

주식시장도 안좋은 상태니 너무 무리해서 투자하지 마시고...

가상화폐 쪽도 너무 거품이 낀것 같으니 크게 한방 노리시기 보다는 짧게 가시길...

시간이 된다면 비트코인 단타 강좌는 한번 만들어 봐야겠네요...ㅎㅎ

 

그럼 여기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투 하세요!!

[주식/기초] - 주식기초-주식거래시간 및 거래 방법

[주식/가상화폐 관련] -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관련주 및 사용 방법 알아보기

[주식/가상화폐 관련] - 비트코인(가상화폐) 관련주 알아보기[비트코인, 이더리움, 블록체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