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를 보다 내일 튈만한(?) 정보가 있어 포스팅 하게 됐네요..ㅎㅎ

文대통령 혁신성장 전략회의에서 직접적으로 챙겼다는 것이 포인트!!

 

문재인 정부의 네바퀴 성장론 중 핵심 축인 '혁신성장'이

정부 출범 200여일만에 본격 띄워졌네요.

 

당초 청와대 핵심경제라인들은 취임 100일 계획에 따라, 첫 100일간은 소득주도성장론에 주력하되

직후부터는 혁신성장론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세웠었는데요.

혁신성장론의 '아이콘'이 될 중기벤처기업부 장관 인선이 난항을 겪으며

계획보다 100일을 넘긴 이날에서야 혁신성장의 깃발을 올리게 됐다는 것!!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정부출범 202일만에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혁신성장 전략회의'에서 속도감있는 정책 추진을 지시한 이유도 이때문이라는 거죠.

 

몇가지 포인트가 있었는데요.

아직 혁신성장의 속도감이 느껴지지 않으니

 스마트시티, 드론 사업 등은 세계경쟁에서 앞서 나가도록 속도내길 바란다...라는 이야기가 나왔네요.

이것은 뭐?!

4차산업에 수급이 돌수도 있다 이말이죠.

또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 및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로 정부 예산편성을 전환하라는

지시도 있었다고 하니 수급이 돌 수밖에 없을 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미 몇몇 종목들은 왔다 간 것도 있는데

자율주행, IoT, 드론,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 로봇 테마는

아직까지 큰 움직임이 없었죠.

 

혁신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부처들은 이날 5개 선도과제를 발표도 했는데요.

*지능화혁신방안·스마트공장 확산

*청년이 찾아오는 스마트팜

*핀테크 활성화

*에너지 신산업 혁신산업 추진전략

 

이정도가 주요 이슈가 되겠네요.

하루아침에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 종목들은 눈여겨 볼만 하겠네요.

[주식/테마주] - 헬스케어(u-헬스케어)관련주 알아보기(2)

[주식/테마주] - 4차산업-전기차 관련주(수혜주) 파해치기(누락된 종목들)

[주식/테마주] - 4차산업-클라우드 관련주 살펴보기(3)

[주식/테마주] - [4차산업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테마주) 정리(2)

[주식/테마주] - 4차산업-3D 프린터란?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까?(2)

[주식/테마주] - 4차산업-사물인터넷 관련주는 무엇?(3)

저도 아직 관련주를 다 정리를 못했기에

정리된 관련주만 링크 걸어 놓도록 하겠습니다.